※부제 HD530으로 오버워치를 돌려보았다.
안녕하십니까.
컴하는 코끼리입니다.
오늘 알아볼 제품은 인텔 스카이레이크의 내장 GPU인 HD530입니다.
HD Graphics 530?
제품 스펙 | |
제품 명 | Intel Core i7-6th 6700K Kabylake |
소켓 | LGA1151 |
아키텍쳐 | 스카이레이크 |
공정 | 14nm |
코어 | 쿼드 코어 |
쓰레드 | 8개 |
연산 체계 | 64bit |
동작 클럭 | 4.0GHz |
터보부스트 | 4.2GHz |
대역폭 | DMI 8 GT/s |
L2 캐쉬 | 1MB(256KB x 4) |
L3 캐쉬 | 8MB |
GPU 네임 | HD 530 (1150MHz) |
TDP | 91W |
AS 기간 | 무상 3년 |
스카이레이크 리뷰 재탕
HD530은 스카이레이크의 내장 GPU로,
펜티엄 상위라인부터 i7까지 사용되는 GPU입니다.
제가 이번에 사용할 HD530은 K버전에 사용된 GPU로 1.15GHz의 비교적 높은 클럭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 감안하고 봐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에 리뷰하는게 GPU이다보니 딱히 사진찍을건 없어서 바로 벤치마킹 진행하겠습니다.
< 좌 CPU-Z / 우 GPU-Z >
벤치마킹 시스템 | |
CPU | Intel Core i7-6th 6700K Skylake 4.0GHz @4.7GHz |
GPU | Intel HD Graphics 530 1150MHz |
M/B | GIGABYTE GA-Z270-Gaming 3 |
RAM | ESSENCORE KLEVV DDR4 16G PC4-24000 CL15 CRAS II WHITE 8x2GB |
SSD | Micron Crucial M500 240GB |
PSU | SuperFlower SF-650F14MT LEADEX SILVER |
CPU Cooler | ID-COOLING FROSTFLOW PLUS 240 SNOW |
GPU 오버클럭은 따로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옵션은 렌더링 스케일만 100%로 고정하고, 나머지 모든 옵션을 최대로 낮추고 진행했습니다.
= 마무리 =
오늘 알아본 제품은 인텔 HD530이었습니다.
사실 이때부터 슬슬 인텔의 내장 그래픽도 많이 좋아졌더라~라는 평을 받던 시기라 나름 기대를 해봤지만..
는 개뿔.
여전히 내장은 내장입니다.
그래도 좀 너그럽게 봐준다면 1360x768 해상도로 돌릴 순 있겠네요.
아마도,
그나저나 이번주 중으로 7700K를 구할거 같은데,
구하면 그때도 내장그래픽 벤치마킹을 진행해보겠습니다.
라곤 하지만 전 사실 답을 압니다.
HD530 = HD630입니다.
4K 재생을 위한 인코더 추가를 빼면 그게 그거라고 합니다.
공정 개선으로 인한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네이밍까지 바꿔가며 올라갈 정도는 아니라고 하더군요.
그러니 HD630 리뷰는 아마 없을것 같습니다 ^오^
빵끗.
누가 GT730정도 나온다 했는가.
지금까지 코끼리였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리뷰는 개인이 직접 작성했습니다."
=여담=
아 브로드웰 구해서 오버워치 돌려보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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