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저도 2017 티스토리 결산 해봤습니다.

<이미지가 작다.>


안녕하십니까.

컴하는코끼리입니다.

오늘은...

원래는 지난주 금요일에 적으려했던 2017 티스토리 결산입니다.


2017 티스토리 결산?


티스토리 결산은 작년부터 티스토리에서 해오던걸로,

매년 블로그에 어떤일이 있었나 간략히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작년엔 그냥 자추하고 끝나는 느낌이었는데, 올해는 뭐 여러가질 하네요,

하던지 말던지 =,. =.

그럼 간단히 작년 제 블로그는 어땠는지 봐봅시다.


2016년 결산은 '여기'로.


저는 블로그를 하나만 하고 있으니, 당연히 지금 글을 적고 있는 이 블로그를 선택해줍니다.


당연히 컴퓨터 이야기를 하죠.

가끔 잡담을 하긴 하지만, 대부분 컴퓨터이니까요.


흫.


제 블로그의 각종 키워드입니다.

좌측 상단엔 IT 제품리뷰, 우측 상단엔 1년차 블로그, 가운데에는 5만+ 방문자,

좌측 하단엔 100+ 포스팅, 우측 하단엔 상위5%부자러너 입니다.

다른건 그렇다 쳐도 상위5%부자러너는 뭘 말하는질 모르겠네요?

뭔가 뉘앙스로는 매일 꾸준히 글을 작성한다는 의미인것 같습니다


예. 작년보다 좀 덜썼네요.

그래도 14개 정도 차이 나는건 걍 꾸준하다고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껄껄.

올해에도 100글 정도, 목표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키보드관련 리뷰가 많다보니 키보드의 언급, 

키보드를 지칭할때 많이 쓰는 단어인 제품.

키캡변태이다보니 키캡.

사용하고 작성하는 글이 많다보니 사용.

글 처음에 저라는걸 소개하는것 때문에 코끼리라는 단어가 많이 쓰였습니다.


작년에 작성한 글 중 절반 이상이 it 제품리뷰네요.

애초에 리뷰하려고 만든 블로그이니 제 목표와 잘 맞는다 볼 수 있겠습니다.


작년에는 블로그를 시작한 첫 해이기도 해서 5월?부터 방문자수가 어느정도 늘었던걸 생각하면..

방문자수가 늘어난건 당연합니다.

대략 하루에.. 158분정도 방문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올해에는 총 방문자수 6.5만명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허헣.

사실은 하루 평균 200명으로 하려 했는데, 그럼 7.3만명이나 돼야하네요 ㄷㄷ.


가장 많이 읽은 글.

의외네요.

인기가 많은 CPU이긴 했지만, 가장 많이 읽혔을줄은.

이럴줄 알았음 좀더 성의있게 적을껄 그랬네요.


의외인것도 있지만..

예상했던 게시글들도 몇개 있네요.

근데 DSA 키캡 리뷰같은 경우엔, 유툽 영상 조회수는 별로 안높은데(429회)

블로그 조회수는 꽤 되는군요.


최고 공감글.

K52 헤드폰 리뷰가 1빠네요.


가성비가 좋았던 제품들 위주로 공감수가 많네요.

그래봤자 3~6개지만..


...


........

노코멘트.


이렇게 해서 간단히 결산을 해봤습니다.

댓글은 여전히 처참하지만..

그래도 작년에 비해 굉장히 많은분들이 방문해주셨다는것에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제 리뷰 보시고 언제든 질문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아는 부분에서 최대한 답글 남겨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결산엔 무슨 칭찬?.. 같은게 있더라고요.

안해주신다고 뭐라할건 아니지만, 제 블로그 이것저것 둘러보시면서 도움이 된 글 있다면 한번씩 칭찬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칭찬은 ☆여기★에서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끝!


내일 리뷰로 봐요.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ㅁ..뭐지? 요즘 무슨 일 있나요?  (1) 2018.03.19
명함 팠습니다. (오 프린트 미)  (0) 2018.01.30
블로그 첫 애드센스 수익  (0) 2017.12.27
블로그 공사 끝  (0) 2017.11.28
초대장 너무 막뿌렸나..?  (0) 2017.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