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잡담

컴퓨터 하드웨어 관련 사이트 추천

안녕하십니까.

올간만에 돌아온 코끼리입니다.


제가 컴퓨터 하드웨어 관련 글을 몇개 써오면서 사람들이 하는 질문들을 많이 봐오곤 있습니다.

허나 그런 질문들 보면 대부분 인터넷에 간단하게 검색하면 답이 나오는 그런 질문들 이었습니다.

(티스토리로 넘어오면서 대부분의 댓글들이 줄어들긴 했지만요..)

그럼 사람들이 왜 본인들의 질문에 대해 찾지 못하고 결국 오래걸리는 방법으로 저한테 질문을 하는걸까.

단순히 '귀찮다'라는 이유가 아니라면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인터넷에서 못찾았기 때문에 그럴것이라 생각됩니다.(아마도.)

그렇기에 여기 찾아와주는 분들이 제 글을 읽으면서 생기는 의문점들을 해소하거나

혹은 단순히 컴퓨터 하드웨어 취미를 보다 진득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줄 7개의 사이트, 커뮤니티를 소개 해드리고자 합니다.



※ 16년 12월 16일 내용 추가



1. 다나와


흔히 컴퓨터 관련 구매는 행복쇼핑과 다나와로 나뉘는 경우가 가장 크다고 봅니다.

근데 제가 보기엔 단품 구매라면 다나와 쪽이 좀 더 유리하다고 봅니다.

컴퓨터 부품을 시작으로 완본체, 베어본, 컴퓨터 주변기기, 그 외 컴퓨터와 관련없는 많은 물건들도 가격 비교를 통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도록 해줍니다.

물론 100% 최저가라고 말하기엔 다나와 자체적인 오류들이 보이긴합니다만..

그래도 그나마 가장 괜찮다는 구매처라고 생각되기에 올립니다.



2. 쿨엔조이


국내에서 가장 인지도있는 컴퓨터 커뮤니티입니다.

컴퓨터는 물론 컴퓨터로 돌릴 게임, 그리고 사운드 쪽에도 상당히 많은 관심이 오고가는 곳 입니다.

그 외에도 쿨엔조이 운영진들이 올리는 퀄리티 높은 벤치도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특정 GPU, 혹은 인지도 높은 게임들이 출시했을때 올라오는 살인적인 벤치마크는 상당한 관심을 받곤 합니다.

국내 대부분의 성능 좀 따진다는 게이머들은 대부분 그 벤치를 보는게 아닌가..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3. 플레이웨어즈


쿨엔조이와 같이 컴퓨터 관련 커뮤니티이며 쿨엔조이보다는 인지도가 낮지만 다양하고 분석적인 리뷰가 많습니다.

가장 큰 예로 디스플레이 리뷰가 상당히 퀄리티 높으며 쿨엔에 리뷰로 올라오지 않는 물건들이 올라오는 경우가 많아 자주 찾게 되는 곳입니다.

PC 외에도 모바일 쪽으로 상당히 큰 관심을 갖는 커뮤니티입니다.



4. 아이오매니아, 레오폴드, 란토, 한성컴퓨터, 제닉스, 볼텍스 기어


키캡리퍼블릭 업체가 문을 닫으면서 그나마 남은 국내 키캡 구매처 입니다.


각 업체에서 내세우는 키캡으로는..

-> 따로 언급이 없으면 모두 104Key ANSI 배열입니다.


아이오매니아 : 아이오매니아 시즌1(블루, 블랙 원톤 ABS 이중사출), 시즌2(블루/화이트, 레드/화이트 투톤 ABS 이중사출), 시즌3(레드/블랙, 주황/블랙, 노랑/블랙 PBT 이중사출)

-> 이전엔 시즌1에 레드도 있었으나 지금은 판매중이지 않습니다.


레오폴드 : 일반 PBT(네이비, 블랙, 화이트 / 정각, 측각, 무각), 승화 PBT(화이트, 그레이/블루 투톤)

-> 키캡이 두껍고 낮아 LED 없는 정방향 채결 키보드가 아니면 호환에 문제가 생깁니다.


란토 : 승화 키캡(카멜, 그레이, 카멜/그레이 투톤)

-> 이 역시 레오폴드와 마찬가지로 키캡이 두껍고 낮아 LED가 없는 정방향 채결 키보드만 호환성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한성컴퓨터 : 다양한 원톤 키캡, 다양한 투톤 키캡

-> 색상이 워낙 다양해서 키캡 각각의 색깔을 나열하지 않고 다양하다고만 하고 끝내겠습니다.

전에는 노란색도 팔았으나 지금은 판매중이지 않습니다. 모든 키캡 ABS 이중사출입니다.


제닉스 : 부분 포인트 키캡, 레이져 인쇄 PBT(파스텔 레인보우, 레인보우)

-> 여기서 언급하는 키캡 중에서는 유일하게 스페이스바 6.25배율, 6.5배율 둘다 호환되는 키캡입니다.


볼텍스 기어 : PBT 이중사출(블랙, 화이트)

-> 언급된 이중사출 키캡 중 가장 두꺼운 1.5mm의 두께를 보여줍니다.

이전에는 투톤 키캡도 팔았는데 초기 재고 소진 후 추가 물량이 안들어오고 있습니다.



5. Real Hard Tech X


사이트 자체는 컴퓨터의 거의 모든 부분을 다루지만 파워서플라이의 데이터베이스가 상당히 탄탄합니다.

약 82개 회사의 OEM 생산 공장, 파워 용량, 12V 최대 용량, AS기간, 80PLUS 인증 여부, 모듈러 여부 등을 표로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정리 해 놓았습니다.

국내에서만 인지도 있고 해외에서는 인지도가 낮은 회사의 경우 해당 데이터베이스에 없을 수 있으나 가장 접근성이 좋고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6. 퓨처마크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 있는 벤치마킹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는 자사에서 만든 3DMark라는 벤치마킹 프로그램을 통해 각종 CPU, GPU를 비교 합니다.

단, CPU와 GPU의 전반적인 성능을 체크하기 때문에 동일세대 비교는 적합하나, 타사와의 비교, 다른 세대와의 비교로 얻는 결과는

실제 게이밍 벤치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7. 기글 하드웨어


제가 생각하기엔 국내에서 가장 빠른 정보통이라고 생각됩니다.

컴퓨터 하드웨어는 물론, 게임이나 카메라 관련된 기사들도 다양하게 들어옵니다.

물론 기사들만 올라오는게 아닌 커뮤니티적 요소들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8. 퀘이사존


이전 쿨엔조이에 있던 몇몇 운영자들이 만든 사이트입니다.

그 운영자 중 벤치머신도 있는 덕분에 그래픽카드 벤치마킹이 상당히 탄탄합니다.




이렇게 해서 총 8개의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이 7개를 빼고 제가 미처 못보고 지나친 사이트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사이트들이 안좋다. 라기보다는 단순히 저의 불찰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것같습니다.


빠른 시내에 다시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Computer >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존 스트라이크 배틀 + 아이오매니아 시즌3 키캡  (2) 2016.02.29